저희 에듀커뮤니케이션은 개인의 정보를 소중히 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에듀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회사는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유ㆍ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때에도 회원님 개인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좀더 유용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최종학력, 직업, 결혼여부, 우편번호 등입니다.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실명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추가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명 , 주민등록번호 , 결제기록,
접속환경, 부정이용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6.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 수정에서 하실 수 있으며, 회원탈퇴는
개인정보 수정 환경설정에서 회원탈퇴메뉴를 클릭하신 다음 정해진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 관리담당자에게 메일(educomhc@nate.com) 또는 전화(02-867-7500)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7. 어린이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정보를 다른 사람 또는 업체와 공유하지 않으며, 만14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광고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이상의 변경된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3년 5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이메일 추출방지정책 고시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